본문 바로가기

단말&플랫폼

씨게이트, 설치·사용 쉬운 3TB HDD 출시

【사람중심】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데스크톱용 3TB 하드 드라이브인 ‘바라쿠다 XT’를 내놓았습니다.

3TB 바라쿠다 XT는 2TB 용량을 초과하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구매할 필요가 없는, 현존하는 3TB 하드 드라이브 중 설치 및 사용이 가장 쉽고 편리하다는 것이 씨게이트의 설명입니다.

바라쿠다 XT 하드 드라이브는 현존하는 하드 드라이브 중 최대 용량인 3TB를 가장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 대용량의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하는, 홈 서버와 워크스테이션 및 HD 비디오 편집·제작 시스템 그리고 고성능 PC 게이밍 시스템 및 데스크톱 PC 같은 단말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기존 PC BIOS 시스템, 장치 드라이버 및 윈도 XP와 같은 이전 운영 시스템은 2.1TB 이상 용량의 하드 드라이브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3TB의 용량을 모두 온전히 사용하려면, 별도의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를 구매하거나 추가적인 장치 드라이버를 필요로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바라쿠다 XT 3TB 하드 드라이브에는 씨게이트 ‘디스크위자드(DiscWizard)’ 소프트웨어가 무상으로 지원돼 3TB 용량의 드라이브를 쉽고 완벽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위자드는 컴퓨터 운영 시스템 및 장치 드라이버 설정을 간단히 해결해 기존 윈도 XP, PC BIOS 사용자와 새로운 버전의 윈도 및 UEFI BIOS가 설치된 개인용 컴퓨터 사용자들도 3TB의 용량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씨게이트의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총괄 책임자 테반생 수석부사장은 “씨게이트는 스토리지의 성능 및 용량 향상은 물론 고객이 새로운 기술로 완벽하고 편리하게 전환하도록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바라쿠다 XT는 일반 사용자 및 PC 제조사들에게 가장 발전된 스토리지 솔루션을 공급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회사 측은 바라쿠다 XT 하드 드라이브가 높은 수준의 캐시를 필요로 하는 PC 게임 및 넌리니어 비디오 편집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인 64MB 캐시와 함께 가장 높은 수준의 시스템 성능을 구현하는 SATA 6Gb/s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제공하기 때문에 현존하는 데스크톱 하드 드라이브 중 최강의 성능을 자랑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새로운 디스크위자드 소프트웨어는 www.seagate.com/beyond-2TB.com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김재철 기자>mykoreaone@bi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