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워크/협업

스카이프에서 시트릭스 웹/음성 회의 기능 제공

@사람중심 2011. 3. 21. 17:29

【사람중심】 가상화 전문기업 시트릭스시스템스(www.citrix.co.kr)가 인터넷전화 스카이프와 손잡고 인터넷 및 음성 회의 기능을 제공키로 했습니다.

두 회사가 협력함으로써 스카이프는 시트릭스의 웹컨퍼런싱 솔루션인 고투미팅(GoToMeeting) 기술을 이용, 새롭고 사용하기 편리한 회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스카이프는 이를 통해 기업에서 온라인 회의를 할 때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협업 기능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트릭스의 GoToMeeting 기능이 추가되면 스카이프를 업무에 활용하는 사용자들은 스카이프 혹은 PSTN(기존 유선전화) 번호로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 음성회의 미팅을 빠르게 셋업할 수 있다고 합니다.

GoToMeeting에는 스카이프의 ‘SILK 오디오 코덱’이 탑재돼 사용자에게 깨끗하고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미팅 주최자들이 컴퓨터 화면에서 원하는 화면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프레젠테이션 및 시연에서 보여지는 내용에 주석을 달거나 강조할 수 있는 화면 공유 기능도 포함됩니다.

스카이프 측은 “시트릭스와 협력해 오늘날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웹 컨퍼런싱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면서, “웹/음성 회의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꾸준히 요청해 왔던 기능이다. 앞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새로운 사양들을 추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재철 기자>mykoreaone@bi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