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워크/모바일 워크(FMC)

인성정보, 모바일오피스 플랫폼 사업 개시

@사람중심 2011. 8. 24. 16:13

【사람중심】 - 모바일앱 플랫폼 1위 업체 안테나소프트웨어와 제휴 

기업들이 업무에 모바일 단말을 적극 활용되면서 맞닥뜨리는 고민 가운데 하나가 어떻게 하면 다양한 단말을 손쉽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다양한 제조사의 다양한 OS를 채택한 단말이 존재하고, 같은 OS를 탑재한 단말이라 하더라도 최적화 버전이 다른 상황에서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의 유무는 기업이 좀 더 적극적으로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기반이 됩니다.

최근 이와 관련한 기업·통신사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인성정보(www.insunginfo.co.kr 대표 원종윤)가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MEAP, Mobile Enterprise Application Platform) 전문 업체 안테나소프트웨어와 파트너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두 회사의 파트너 계약은 우수한 MEAP 제품을 시장에 확산시키기 위해 영업·마케팅 강화가 필요했던 안테나소프트웨어와 스마트워크 사업 확대를 위해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모색하던 인성정보의 요구가 맞아떨어진 결과물입니다. 국내에서도 스마트폰·태블릿PC 등이 급속히 확산되면서 모바일 오피스를 제대로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에 관심이 커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MEAP는 다수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모바일 환경에 적용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1년여의 짧은 기간 안에 우리 기업들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외에도 블랙베리(RIM), 옴니아(윈도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OS의 스마트폰과아이패드,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PC도 업무에 적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모바일 업무 환경을 이처럼 다양한 단말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유지보수, 통합 과정에서 적지 않은 비용과 노력이 소모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뒷받침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관리 플랫폼 확보는 기업의 비즈니스를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리는 데서 필수적인 요소로 강조되고 있습니다.

안테나소프트웨어(www.antennasoftware.com 지사장 김정)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블랙베리, 윈도 모바일폰 등 가장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벤더로,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MEAP 시장 리더로 선정할 만큼 이미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입니다.

인성정보는 기업들이 모바일 오피스를 구현하면서 개발·관리 비용은 줄이고, 생산성은 높이려는 욕구가 큰 만큼 MEAP 수요가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파트너십을 체결해 안테나소프트웨어 제품의 영업·마케팅을 맡게 된 것을 계기로, 모바일 오피스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입니다.

인성정보 이중원 상무는 “기업에서 모바일 업무가 비지니스의 주요 축으로 자리잡으면서 모바일 플랫폼 요구도 커지는 추세다. 세계 1위의 MEAP 솔루션 전문기업 안테나소프트웨어와 적극 협력해 모바일 오피스를 추진하려는 고객에게 최상의 MEAP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재철 기자>mykoreaone@bi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