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올해 안에 가정에서 텔레비전 등을 통해 HD 화질로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이러한 서비스가 11월에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스코시스템즈(www.cisco.com)는 7일, 미국의 베스트바이, 버라이존 같은 통신사와 11월부터 미국 전역에서 가정용 텔레프레즌스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시스코는 가정용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유미(ūmi™)’를 발표했습니다.
you와 me의 합성어로 비디오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소통할 수 있게 해준다는 뜻을 담은 ‘유미(ūmi)’는 일반 가정의 HD TV를 초고속 인터넷에 연결해 손쉽게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원격지 상대방의 눈 깜빡임, 목소리 톤 변화까지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을 만큼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한다고 시스코는 설명했습니다.
기업용 텔레프레즌스를 제공해오던 시스코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유미’는 HD 카메라, 콘솔(Console) 및 리모컨으로 구성되었고, 방의 크기와 무관하게 쉽게 설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변의 조명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도 조절된다고 하네요.
줌 인, 줌 아웃 기능이 있어 소파에 앉아서도 가까이 대화하듯 확대하거나, 가족 전체가 화면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등 손쉽게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시스코는 '유미'를 기반으로 한 가정용 텔레프레즌스 서비스를 베스트바이와 손잡고 11월에 시작하는데 기기 가격은 599달러, 월 사용료는 24.99달러로 책정됐습니다. 서비스 이용은 무제한입니다. 버라이존은 몇 가지 테스트를 더 거친 뒤 내년 초에 상용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영상통화 외에도 메시지 확인, 연락처 관리, 프로필 및 설정 관리 등을 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개성이 돋보이는 비디오를 녹화해 페이스북, 유투브 등에 올리거나, e-메일로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도 있습니다. 통화를 하는 상대방이 ‘유미’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하더라도 컴퓨터에 웹캠과 구글 비디오 채팅 서비스가 연결돼 있으면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는군요.
시스코의 존 챔버스 회장은 “시스코는 이처럼 생생한 비디오 체험을 통해 의사소통이나 여가생활을 획기적으로 바꿔줄 것”이라며, “시스코 ‘유미’는 그 동안 텔레프레즌스를 통해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현장감 넘치는 의사소통을 거실로 옮겨와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들을 더욱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챔버스 회장은 “미래에는 이런 영상통화 서비스가 더욱 발전해 일반 소비자들이 교육, 의료 및 금융 서비스 혜택을 거실의 TV 앞에서 누리는 것이 가능해질 것이라 믿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시스코와 베스트바이는 미국 시간으로 10월 6일부터 시스코 유미(umi.cisco.com) 및 베스트바이(bestbuy.com) 홈페이지에서 시스코 유미 예약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시스코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빠른 시간 안에 세계 여러 나라에서 ‘유미’를 소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김재철 기자>mykoreaone@bi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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